제태크이야기

2030 재테크 한국투자증권 주식 계좌 개설과 현재

Ninell 2020. 9. 14. 15:57
반응형

20030 재테크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주식들을 많이 하고들 있으실 거예요 그래서 저 또한 올해 5월 즈음에 카카오에서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주식을 시작했어요 아직 주식 시작을 안 하신 분들을 위해서 주식 계좌 개설과 현재 제 주식 상태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1) 카카오톡 주식 개설 이벤트 참여

 

1-1 ) 카카오 주식 계좌 개설 혜택

 

현재 혜택이 어떻게 바뀌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제가 참여했던 5월 달에는 한국투자증권에서 개좌를 개설하면 주식 1주랑 상품권 만원씩 3달동안 줬어 고요 NH투자증권에서 계좌를 개설하면 만원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했었어요 

 

 

2) 주식 추첨 후성 

 

 

 

주식은 랜덤으로 줬었는데 저는 후성이었고요친구도 후성이었는데 후성을 생각보다 많이 줬더라고요 그리고 주식 거래 시 원하는 상품권만원짜리 줘서 이걸로 사 먹기도 했어요 

 

 

 

 

 

 

이 당시에 꽤 가격이 높은 주식을 받은 분들도 은근히 있었는데요 저는 아니긴 했지만 그래도 내가 처음에 사려면 좀 힘든데 이렇게 한주 주고 시작하니까 좀 더 쉽더라고요 

 

 

 

 

 

 

주식의 경우는 가입하고 3일뒤었나? 무튼 그쯔~음에 문자로 주식 입고를 알려 주었고 NH에서 현금 준거 옮겨가지고 자신이 총 16780원이 되었었어요 이 상태로 그냥 매도해서 팔아가지고 현금 빼고 주식 안 하시는 분도 계셨는데 저는 이거랑 현금 좀 더 넣고 시작을 했고요 

 

 

3) 주식 현재 상태

 

 

후성의 경우는 현재는 오른쪽의 그래프와 같이 만원이 넘어가고 있는데요 저는 사고팔고 연습하느라 10% 수익 났을 때 팔았었어요 ㅋㅋ 

 

 

 

 

 

 

체크는 2019년부터 해놨는데 실제로는 5월 달부터 9월까지의 손익합이고요 저는 그냥 한 초반에 주식 준거랑 30만 원 정도만 넣고 계속 사고팔고 거의 연습 수준으로 하고 있는 터라 이익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데 그래도 그 정도 넣고 이 정도 이익이면 은행 이율보다는 좋아서 여웃돈 있으면 주식해보기 좋은 거 같아요 

 

 

반응형